티스토리 뷰

목차



    쇼퍼홀릭을 위한 최대의 쇼핑 천국이자 화려한 마천루의 스카이라인이 아름다운 도시 홍콩은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가장 찾고 싶은 여행지로 손에 꼽는, 몇 안 되는 도시 중 하나다. 화려한 홍콩의 중심부는 빅토리아 하버를 기준으로 구룡반도의 침사추이와 홍콩섬 북부지역으로 나뉘는데, 특히 침사추이 지역은 홍콩 쇼핑의 메카로 수많은 호텔과 쇼핑몰이 집중적으로 몰려있는 곳이다. 그중 특급 호텔 수준의 컨디션을 가졌으면서도 가격은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호텔을 소개한다.

    '더 솔즈베리-YMCA 오브 홍콩 호텔'의 프리미엄 패밀리 스위트 리빙룸_Photo by Kim Sunghwan(Artageo)
    '더 솔즈베리-YMCA 오브 홍콩 호텔'의 프리미엄 패밀리 스위트 리빙룸_Photo by Kim Sunghwan(Artageo)

    더 솔즈베리-YMCA (The Salisbury - YMCA of Hong Kong) 호텔

    더 솔즈베리 YMCA 오브 홍콩호텔은 구룡반도 침사추이 지역의 호텔 중 최적의 입지를 자랑하는 곳으로 네이든 로드(Nathan Road)의 페닌슐라 호텔과 캔톤 로드(Canton Road)‘1881헤리티지사이에 자리 잡고 있다. 호텔에서 길을 건너면 홍콩 문화 센터를 통해 곧장 시계탑 광장으로 나갈 수 있으며, 해안 산책로를 따라 이어지는 스타의 거리로 나갈 수도 있다. 또한 홍콩섬으로 가기 위한 스타페리 터미널까지 도보로 고작 2분 거리에 있기 때문에 홍콩에 있는 다른 어떤 호텔과도 비교할 수 없는 최적의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다른 호텔과 달리 YMCA 사업을 위한 건전한 수익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호텔인 만큼 가격은 매우 합리적이어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홍콩의 최고 호텔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더 솔즈베리 YMCA 오브 홍콩은 럭셔리한 스타일은 아니더라도 부족함 없는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실내 수영장의 경우 투숙객에게 무료로 개방되고 있으며, 호텔 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는 유로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4층의 Salisbury Dining Room에서는 아침 조식 뷔페는 물론 Afternoon tea a la carte menu를 제공하고 있으며, Ground Floor Mall Cafe에서도 분위기 있는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하버 프라자 8 디그리스(Harbour Plaza 8 Degrees) 호텔

    2009 10, 하버 프라자 호텔 & 리조트에서 선보인 호텔 하버 프라자 8 디그리스호텔은 홍콩의 옛 공항인 카이탁 공항이 있던 자리에 세워졌다. 그래서 하버 프라자 8 디그리스는 수없이 많은 비행기가 뜨고 내렸던 이곳의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비행기의 이륙 각도인 8° 경사를 호텔의 콘셉트로 삼았으며, 호텔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모든 인테리어의 기본 개념 역시 8° 경사에서 출발하고 있다. ‘하버 프라자 8 디그리스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은 호텔의 프런트에 들어서는 순간 몸이 자꾸 왼쪽으로 기울어지는 당황스러운 상황을 경험한다. 자신은 똑바로 걷고 싶지만 몸은 점점 왼쪽으로 치우치기만 한다. 호텔 내부가 오른쪽으로 심하게 기울어져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바퀴 달린 캐리어가 굴러가지 않고 그 자리에 가만히 고정되어 있으며, 오른쪽에서 내 몸을 잡아당기는 중력도 느껴지지 않는다. 그렇다. ‘착시 현상!’ 자칫 현기증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호텔 내 객실에는 이러한 콘셉트를 적용하지 않았지만, 8° 경사를 콘셉트로 삼은 하버 프라자 8 디그리스는 가능한 호텔의 모든 것을 8° 경사에 맞추어 제작했다. 벽의 장식은 물론 하다못해 물을 담아 주는 유리잔까지도 8° 기울어져 있다. 스위트를 포함한 총 702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105개의 객실은 장기 투숙 고객을 위한 배려로 대형 냉장고와 인덕션을 포함한 조리시설을 갖추고 있다. 조금 더 특별한 서비스를 원한다면 3개 층에 자리 잡고 있는 Executive Floors를 이용할 수 있는데, 매일 무료 조식은 물론 애프터눈 티와 이브닝 음료 그리고 Concierge Service가 제공되는 Harbour Club Lounge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 2개의 레스토랑 및 바, 비즈니스 센터 그리고 최신식 기기가 갖추어진 휘트니스 센터와 실외 풀장 등 부족함 없는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하버 그랜드 구룡(Harbour Grand Kowloon) 호텔

    하버 그랜드 구룡(구 하버 프라자 홍콩) 호텔은 빅토리아 하버의 아름다운 전망을 가진 특1급의 도심 속 리조트 호텔이다. 2012년에 개봉한 작품으로 전지현, 김혜수, 이정재, 김수현 등 최고 인기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 영화 '도둑들'의 마지막 엔딩 장면에서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던 야외 수영장이 바로 이곳 하버 그랜드 구룡 호텔 수영장이다. 수영장(21)과 사우나, 헬스클럽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아로마 테라피 바디 마사지와 얼굴 및 발 마사지 등의 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영화 도둑들에 나왔던 호텔 옥상의 루프탑 수영장은 한쪽 벽면이 통유리로 만들어진 것 때문에 TV를 비롯한 각종 매체에 소개되면서 유명세를 탔다. 우리나라에는 영화 도둑들에 나오면서 더 많은 인기를 얻기도 했다. 하버 그랜드 구룡 호텔은 홍콩의 특급호텔 중 비교적 높지 않은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가격 대비 가치가 아주 높은 호텔로 인기가 많다. 호텔 근처에는 양식과 중식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많고, 큰 마트가 가까이 있으며, 해변 산책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호텔에 있는 샤랄라 계단은 신혼부부들의 웨딩 촬영 명소로 알려졌을 만큼 인기가 많다. 공항에서 호텔까지는 공항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공항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공항 익스프레스 라인을 이용할 수도 있다. 공항 익스프레스 라인을 이용할 경우 구룡역에서 하차해서 무료 셔틀 K1으로 환승해서 호텔로 이동하면 된다. 호텔에서 흥홈 페리터미널까지 걸어서 2분 정도면 갈 수 있을 만큼 가깝기 때문에 홍콩섬으로 이동하기 편하고, 침사츄이로 가기 위해서는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객실 성인 2명에 12세 미만의 아이 2명까지 투숙이 가능하다.

    반응형